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너로서 나의 생각

PT는 왜 하는걸까요?

by 용~한 PT 2022. 9. 15.

안녕하세요 용~한 PT입니다 ^^

 

이번에는 PT는 도대체 왜 하는 건지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PT의 필요성에 대해 정확히 알려면 먼저 두가지 개념을 확실히 잡아야 합니다 

 

첫째, 건강을 위해 운동할것인가

 

둘째, 근육을 늘리기 위해 운동할 것인가

 

이 두 가지입니다 

 

 

먼저 건강을 위한 운동이 목적이신 분들은 사실 PT가 크게 필요치 않습니다 

 

왜냐면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의 수준은 매일 본인이 하고 싶은 만큼만 "움직여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이 경우에는 부상의 위험이 생길 수 있는 영역으로 들어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일 정해진 루틴을 짜 놓고 그것을 실행하느냐 안 하느냐에 의해 

 

운동의 목적 달성 여부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건강을 넘어 나의 몸의 변화를 끌어내기 위함이라고 한다면

 

나의 근육에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저항을 경험하게 해줘야 합니다 

 

그러려면 더 많은 중량을 다루어야 하고 

 

그러려면 완벽한 자세를 숙지해야 하고

 

그러려면 독학으로 자세를 익히거나 누군가에게 배우거나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PT를 필요로 하게 되죠

 

 

즉 본인이 원하는 몸을 만들기 위해 근육량을 늘리고

 

근육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그 수단이 PT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 꼭 PT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독학으로 혼자 연습해가며 깨우치는 것도 방법이지요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PT를 받는다는 것은

 

시간을 단축한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자면

 

1. 내 몸의 변화를 원하는 사람

 

2. 올바른 근육 사용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

 

3.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 효율을 내고 싶은 사람

 

PT는 이런 분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턱대고 운동 시작할 건데 PT부터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즐겁게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운동하고 싶다는 사람도 있을 거고

 

혼자 운동하는 게 편한 사람도 있을 거고

 

적당하게만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거고 등등

 

PT란 것은 자신의 목적과 시간적, 경제적 여건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고

 

내가 정말 필요하다 느껴지는 시기에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PT를 하게 된다면 아무쪼록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트레이너로서 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매한 헬스상식 총정리 2편  (0) 2022.08.24
애매한 헬스상식 총정리 1편  (0) 2022.08.19
좋은 트레이너 고르는법  (0) 2022.03.25
PT의 장단점  (0) 2022.03.24
PT를 꼭 받아야만 할까요?  (0) 2019.08.13